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🧸 유치원/어린이집 실습 후기_준비물 챙기기

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실습을 가기 전에 무엇을 챙겨가야할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의외로 실습을 갈 때 챙겨가야할 건 많지 않았다.


내가 실습 갈 때 챙겨갔던 꼭 필요한 혹은 도움이 됐던 준비물 리스트

✔️ 실내화 (덧신)

유치원, 어린이집 바닥이 아이들이 뭘 많이 흘리기 때문에 깨끗하지가 않다.

양말이 금방 더러워지기 때문에 준비해 가는 걸 추천한다.

쿠팡에 '어린이집 선생님용 덧신'이라고 검색하면 앞과 뒤가 막혀 있는 덧신이 나오는데 그 제품을 구매해서 가져갔다.

✔️ 수첩&펜

일지를 쓰기 위한 필수템 🌟

중간중간에 어떤 활동을 했는지와 어떤 행동을 관찰했는지를 적어뒀다.

✔️ 텀블러

텀블러만 가져가서 원에 있는 정수기에서 물을 받아서 마셨다.

✔️ 칫솔&치약

식사 후 정리하고 하다보면 정신이 없어서 양치를 못한 날이 더 많긴 하지만 여유가 있는 날은 양치를 할 수 있었다.

✔️ 상비약

인공눈물이라던가 필요한 약은 꼭꼭 챙겨가야한다.

몸이 안좋으면 알아서 주섬주섬 챙겨먹어야 함 💊


내가 실습을 했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는 선생님들이 앞치마를 하지 않으시기도 했고 가져오라고 하지 않으시기도 해서 나는 앞치마를 준비하지 않았다.

그리고 실습을 갔을 때 소지품을 둘 곳이 굉장히 좁거나 없는 경우가 많고 아이들이 소지품에 관심이 꽤 많기 때문에 중요한 물건은 들고 가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!